수강신청
수강신청이란 본인이 해당 학기 동안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그에 대한 수업료를 납부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정해진 기간과 절차에 따라 수강신청 해야 하며, 수강과목은 수강신청 정정기간 외에는 변경 및 취소할 수 없습니다.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테이블
학기별 수강신청 기간 및 정정기간 안내로 구성
학기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정정기간 |
1학기 |
2월 |
3월 |
2학기 |
8월 |
9월 |
수강신청 학점
수강신청 학점 테이블
수강신청 직전학기 3.5미만, 직전학기 3.5이상/낙제과목 無 로 구성
직전학기 3.5미만 |
직전학기 3.5이상/낙제과목 無 |
비고 |
잔여학점과 상관없이 매학기 12학점~18학점 |
12학점~24학점 |
계절학기 포함하여 최대이수학점(24학점)을 초과할 없음 |
※ 4학년 2학기의 경우에는 3학점이상 수강신청 가능 (학칙 제39조 2항)
수강포기
수강신청한 교과목을 이수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할 때에 중간고사 이전의 정해진 기간에 수강신청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수강포기 후 잔여학점이 최소학점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수강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수강포기한 과목의 수업료는 반환하거나 이월하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절차
- 1 수강신청 화면 접속
수강신청 화면에 접속한다.
- 2 수강과목 선택
희망과목을 선택, 클릭하면 같은 화면의 하단에 수강신청 내역에 나타납니다.
- 3 임시저장
수강과목 선택을 완료하면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 임시저장 합니다. 임시저장한 내용은 수강신청기간 마감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4 수강신청 최종 저장
수강과목을 모두 결정한 후에는 수강신청 최종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저장한 후에는 수강과목을 변경하거나 취소하거나 추가신청하여 과목수(학점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5 등록금 납부
수강신청 저장 후 수업료를 납부합니다.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납부하거나, 무통장입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6 신청내역 확인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MY PAGE > 내 학사관리 > 등록금납부 혹은 MY PAGE > 학적정보 > 등록금납부내역에서 본인의 수강신청 내역 및 납부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정정절차
- 1 수강신청 화면 접속
수강신청 화면에 접속한다.
- 2 수강신청
"수강신청 과목"하단의 "수강신청현황" 목록에서 취소(변경)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수강취소] 버튼을 클릭한 후 상단의 "수강신청과목" 목록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과목을 선택하고 [임시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강신청정정기간 마감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3 수강신청 최종완료
변경하고자 하는 과목에 대해 정정이 끝나면 [수강신청최종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신청정정을 완료합니다. ※ 수강신청 완료는 1회만 가능하며, 완료 이후에는 수강신청 정정이 불가합니다.
- 4 수강신청정정내역 확인
수강신청정정을 완료한 후에는 MY PAGE > 학사관리 > 수강신청에서 최종적으로 수강신청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