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설립자이신 일지 이승헌 총장님께서 ‘홍익인재 양성’의 뜻을 세우시고 설립하신 대학교입니다.
개교 이래 질적 양적 성장을 거듭해 온 우리대학은 인도 힌두스탄공대, 인도네시아 비누스대학을 비롯한 해외유수의 대학들과의 학점교류 및 전 세계 12개국에 구축된 글로벌뇌교육협력센터를 기반으로 뇌교육의 세계화를 추진하는 등 명실공히 글로벌 K-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인류는 ‘기후위기’에 직면한 지구촌의 운명과 물질문명의 이기심으로 피폐해져가고 있으며,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혼돈 속에 방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위기에 대학이 인류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외면한 채, 지식의 추구에만 머무른다면 결국 지구는 공멸의 길을 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날 인류문명을 만든 것이 인간 뇌의 창조성에서 기인한 것처럼, 당면한 인류위기를 해결할 열쇠 또한 뇌의 올바른 활용과 인성회복에 있습니다. 새로운 인류문명, 뉴휴머니티 지구시민 운동을 해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공생의 가치와 기술을 실천하는 인재양성을 하는 것이야말로, 이 시대 대학이 가져야 할 시대정신이자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한국의 한 대학이 아니라 지구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설립자 이승헌 초대총장님의 뜻에 따라 K-미네르바 교육선도대학, 뇌교육의 세계화로 교육한류시대, 더 나아가 지구시민 양성을 통해 지구경영을 실천하는 미래대학으로서의 새로운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전 세계가 대한민국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뇌교육의 세계화와 지구공생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 요구에 발맞춰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진정한 글로벌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진할 것입니다.
K-교육을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혁신적인 도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 장 공 병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