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추구하는 대학교육의 목적은 홍익인간의 국가 교육이념과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건학이념하에 교양 및 인품, 전문 지식을 갖추고,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헌신적이고 지속적으로 그 성과를 이루어내는 홍익지성인을 양성함에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목적은 교양인, 전문인, 실용인, 건강인, 세계인 양성이라는 5대 실천요목을 포함한 교육목표를 통하여 구현됩니다.
교육방향
-
01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교양인 양성
정직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을 갖춘 교양인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양선택 과정과 더불어, 각 학부(전공)별로 필요한 교양필수과목을 개설하여 깊이 있는 교양인을 양성합니다.
-
02
전문적인 지식, 기술을 겸비한 전문인 양성
각 학부(전공)별로 전공과정을 기초과정, 발전과정,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과목을 개설하고, 또한 전공별 수요조사 및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산업체 및 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적 변화를 반영한 학부(전공)별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합니다.
-
03
실무적 역량을 갖춘 실용인 양성
각 학부(전공)별 교과 내용에 실무 적용 및 응용 분야의 사례를 대폭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실습을 강화하고자 실습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현장 적응 및 실무능력 향상을 꾀합니다. 아울러 각 학부(전공)별 특성에 맞게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합니다.
-
04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건강인 양성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의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갖춘 건강인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05
한국 고유의 역사, 철학, 문화에 대한 이해와 국제적인 감각 및 역량을 겸비한 세계인 양성
한국 및 세계의 역사, 철학, 문화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고, 국제화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감각과 소양을 갖춘 세계인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