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

학부소식 보기 테이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에이존테크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
작성자 AI융합학과 작성일 2022-11-17 조회수 22

SE-35b80b4b-92cd-4928-b983-ad16bc2b8b4b.jpg

사진설명: 왼쪽부터 에이존테크(주) 채민석 대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석광호 AI융합학과장

 

SE-bc3bb3e5-d89c-4f49-b81b-513ef3488738.jpg

사진설명: 기관 대표의 협약 후,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박형용 교수, 에이존테크㈜ 채민석 대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 에이존테크(주) 김현일 팀장)

 

지난 11월 8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에이존테크㈜의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식(MOU)이 있었습니다.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맺게 되면

소속 임직원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신˙편입학 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부여되고,

전형료 모집 종료 후 환불, 입학금 전액 면제 등의 학비 감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산업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AI 융합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AI·메타버스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산학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과목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상호협력 하기로 하였습니다.

 

<보도자료>

글로벌사이버대, 에이존테크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 - 교수신문 (kyosu.net)

 

 

 

 

아래는 관련 기사 전문입니다.


글로벌사이버대, 에이존테크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과 에이존테크 채민석 대표가 11월 8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산업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AI 융합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AI·메타버스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과목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존테크 소속 임직원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신·편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부여되고, 전형료 모집 종료 후 환불, 입학금 전액 면제 등의 학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에이존테크는 국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한화시스템과 함께 국가 전략 방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0년 당시 삼성탈레스에서 분사해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방SW개발 전문 기업이다. 이지스함을 비롯해 장보고-Ⅲ, 철매-Ⅱ, LPH-Ⅱ, FFX-Ⅲ, KF-X AESA레이더 등 전투체계 및 시뮬레이션 SW와 모듈형 공통 플랫폼 등 다양한 국방SW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국방SW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수 영역인 생체 신호, 객체 인증, 하드웨어 통합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응용이 가능한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지자체에 영상기반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AR·VR, AI기반 통합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국책 과제를 수행 중이다. 또한 미래 유망분야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투자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AI융합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4년제 최초 AI 대표학과로 교육부인가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AI융합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AI미래융합학부로 승격돼 ‘AI+X’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공학의 핵심적인 이론과 지식 교육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의 융합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 트랙이 운영될 예정이다.


‘AI컴퓨터정보통신’ 전공 트랙은 엔지니어로서의 공학 기초 지식과 현장 실무 적응능력을 겸비한 ICT 전문가를 양성한다.


‘AI메타버스융합’ 전공 트랙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미래융합 사회를 주도할 현장 실무 적응 능력과 습득 능력을 겸비한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며, ‘AI실생활융합’ 전공 트랙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교육을 주도할 현장 학습지도 능력을 겸비한 AI 실생활 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관련 방과후교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2023년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론과 실습 기반의 기초, 심화, 응용 단계로 교과목이 구성되며, 나이·성별·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는 수업, 시험, 과제 등이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관련 전문성을 지닌 최고 수준의 교수 및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재학생이 AI 및 메타버스가 가져올 미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학습을 수행하고 있다.


AI+메타버스 스터디,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민간)자격증 획득, 창업 준비, 공모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글로벌사이버대#에이존테크#산업체위탁교육#협약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

첨부파일
링크1 https://blog.naver.com/monoskh/222928525065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